개인파산 진행중 통지장이 날라옵니다 효력이 있나요?

개인파산 진행중 통지장이 날라옵니다 효력이 있나요?

 

개인파산 진행중 통지장이 날라옵니다 효력이 있나요?



법원이 진행을 주도하는 개인회생은 그 고유한 권한을 바탕으로 하여서 채권자들의 별도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진행이 된다는 점이 특징이며,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과는 상이하게 이자 전액과 원금의 최대 90퍼센트의 감면을 목적으로 절차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연말모임은 취소가 되어서 1인 파티 용품 주문은 늘었다는 웃지 못할 뉴스도 보도되었는데요.



2~3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평탄하고 경제적으로 큰 부족함이 없었을지라도, 단기간내에 부채가 증식하고 홀로 감내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는 케이스는 생각보다 굉장히 흔합니다. 하지만 경기 악화가 되고 원자재값이 차츰 증가하는 등의 악재가 겹치면서 상당한 경영난에 휩싸이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한 워크아웃 등이 생겨나기도 하고 관할 지방의 법원에서 주관을 하고 있는 개인회생 등도 제정되어 수많은 신용불량자들을 구제해왔는데요. 또한 최대 9/10까지도 원금을 면제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채권자들의 이익까지 고려할 수 있어 합리적입니다.



이렇게 예기치 못한 여러가지 일들로 인해서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면 적극적으로 채무조정제도에 대한 활용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최초에 채권추심 금지명령을 동반 신청한 덕에 1주일도 채 되지 않아 압류, 독촉에 대해 중단시킬 수 있었습니다. 월별로 단 10만원의 차이만 나더라도 3년이라는 기간을 감안하면 300만원을 훌쩍 넘기는 금액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인데요.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의 제611조 제5항에 의거해서 원금의 일부를 변제하게 되면 나머지는 면책이 된다는 조항을 따른 것입니다. 하지만 앞서서 개인회생 조건이 가능한지를 점쳐보는 것이 먼저인데요.



의뢰인 이씨는 공적 채무조정제도의 존재 자체를 잘 몰랐던 탓에 쌓여진 빚으로 인해서 심각한 위기를 겪었고, 급여압류 등의 불편함을 거치다가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기로 하였고,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모으다가 통장압류 해지방법으로 개인회생제도를 활용한 사례들을 만나보게 되면서 상담 요청을 주신 케이스입니다. 당장 당면한 대출의 원리금을 납입하는 것조차 버거운데 높게 느껴질 수밖에 없는 목돈을 한 번에 지출해야 한다고 하면 선뜻 선택하기가 망설여질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더욱 법률적 채무조정제도를 모색하고 계신다면 법률사무소를 통한 법조인의 조력을 통해서 진행을 하는 것을 권해드리고 있으며,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결과 역시 적지 않은 차이를 나타낸다는 것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단순히 신용카드만 사용해서 생긴 빚이 아니라 그 안에서도 현금서비스, 카드론 등이 포함되어 있거나 일반 금융권에 또 다른 부채가 있는 경우가 많아 단순히 지금만을 이겨낸다하여 장기적인 해소책이 될 수 없으며 부채의 무게를 덜어내기 위해선 전체적인 가계부채를 조정해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