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빚 감옥

보증빚 감옥

 

보증빚 감옥



상담 요청을 주셨던 시점에는 무려 7000여만원의 채무가 쌓여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세금을 들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다른 금융사에서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는 식으로 새로운 빚을 만들다 보면 결국 규모만 늘리게 되어 나중에는 감당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되기도 합니다.



급격한 금리 인상 기조 속에서 재무건전성이 자칫 취약해질 수 있는 청년층의 상환 능력이 약화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서 이에 대한 완화책 및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수술비와 입원비 지출 등으로 인해서 결국 채무가 꼬리를 물다가 지급정지의 난항을 겪게 되었습니다. 지난 지난 2010년 9월부터 2012년 2월까지 18개월 연속으로 이어졌던 이후 최장기간 오름폭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동차도 팔고 반전세 보증금도 줄여보았지만 몇 개월만에 빚은 7000여만원에 육박할 정도로 쌓였고, 결국 이를 견디지 못하고 (용인, 성남) 수원개인회생에 대한 문의를 주셨습니다. 그러던 중 어느날 청천벽력같은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사용이 과하다 보면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이때 미납으로 인해 기각이 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이 있기 때문에 개인회생신청자격을 따져보면서 동시에 상환해야 하는 변제금은 미리 마련을 해둬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